에티오피아 구지 함벨라 데리
ETHIOPIA GUJI HAMBELA DERI
테이스팅 노트 블루베리 잼, 자두
로스팅 미디엄 라이트
가공 내추럴
품종 토착종
재배고도 2,000~2,200 MASL
지역 Oromia, Guji
농장명 소규모 농부 조합
출시년월 2019년 6월
카테고리 싱글오리진
No. 177
에티오피아 구지 함벨라 데리 G1
Tasting Note : 블루베리 잼, 자두
달콤하고 상큼한 블루베리 잼과 자두의 싱그러움
블루베리 잼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미와 자두의 싱그러움이 조화로운 커피입니다. 내추럴 카카오의 여운이 길게 이어집니다.
화려한 향으로 잘 알려진 에티오피아의 계절이 시작되었습니다. 내추럴 프로세스를 거친 함벨라 데리입니다. 2019년 햇 수확분으로 신선한 과일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머금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원두 고유의 향과 내추럴 프로세스 덕분에 과일부터 카카오까지 오가는 넓은 스펙트럼의 향미를 느껴보실 수도 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커피는 높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커피 산업의 체계는 낙후되어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자라고 교배되어 온 토착종이 대부분이라서 품종을 특정하기 어려우며, 마을 내 여러 농부들이 각자의 작은 농지에서 커피를 재배/수확하여 지역/마을 단위로 일괄적인 프로세싱을 거치기 때문에 생산자를 명확하게 식별하기도 어렵습니다. 근래들어 국가기관과 생두 회사를 중심으로 점진적인 제도 보완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남미에서 볼 수 있는 체계화된 커피 생산과는 여전히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수와 혼종이 에티오피아 커피의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면모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베리의 풍부한 향을 머금은 에티오피아의 내추럴 커피를 제철에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