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 빅토리아 오바타 허니
COSTA RICA VICTORIA OBATA HONEY
테이스팅 노트 그래놀라, 건크랜베리
로스팅 미디엄
가공 워시드
품종 오바타
재배고도 1,100 - 1,250 MASL
지역 웨스트 밸리
농장 빅토리아 협동조합
출시년월 2020년 2월
카테고리 싱글오리진
No. 194
갓 구워낸 그래놀라의 고소한 향과 건 크랜베리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룹니다. 꿀에 절인 견과, 캐러멜의 향이 함께 느껴집니다. 은은한 시나몬 향, 말린 자두 같은 맛이 더해져 겨울 향미를 완성합니다.
이 커피는 빅토리아 협동조합에 속한 약 3,000명의 소농들이 맺어 낸 결실입니다. 농부들은 그동안 생산성에 관한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병충해로 인해 수확량이 급감하게 된 것이죠. 토질 분석, 품종 연구 등 갖은 노력 끝에 얻어낸 해답이 바로 오바타 Obata 품종입니다. 오바타는 티모르 하이브리드 Timor Hybrid와 비야 사치 Villa Sarchi의 이종 교배 품종으로, 병충해에 강하고 생산성이 높습니다. 각 개체의 우수한 계통만을 선별해내는 계통선발 Pedigree selection의 결과로 그 품질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
100% 오바타 품종으로 이루어진 이 커피에는 농부들은 헌신적인 노력이 깃들어 있습니다. 농업 부산물을 활용한 유기질 비료 사용이 그 예입니다.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지만, 건강한 토양 환경 형성은 커피 품질 향상과 직결된다는 철학이 바탕이 됩니다. 허니 프로세싱 또한 그 노력 중 하나입니다. 핸드 피킹으로 수확된 커피는 점액질을 50% 정도 남긴 상태에서 2번에 걸쳐 천천히 건조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균형 잡힌 깨끗한 컵이 탄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