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UBUNTU
테이스팅 노트 복숭아, 재스민 꽃
로스팅 미디엄 라이트
재료1 Ethiopia Sidama Hamasho Washed
재료2 Brazil Rio Brilhante Aramosa Double Fermentation
재료3 Colombia Mikava Geisha CM Natural 120hrs
재료4 Colombia Mikava Tierra CM Natural 120hrs
출시년월 2021년 3월
카테고리 블렌드
No. 23
우분투 Ubuntu
"우리나라에 전해 내려오는 격언 중에는 우분투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이 갖추어야 할 기본 조건이지요. 인간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이 바로 우분투의 핵심입니다. 우분투는 우리가 서로 얽혀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홀로 떨어져 있다면 진정한 의미에서 인간이라고 할 수 없고, 우분투라는 자질을 갖추어야만 비로소 관용을 갖춘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을 다른 사람과 상관없이 존재하는 개인으로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실 서로 이어져 있으며 우리가 하는 일 하나하나가 세상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좋은 일을 하면 그것이 번져 나가 다른 곳에서도 좋은 일이 일어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인간 전체를 위하는 일이 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성공회 대주교, 데즈먼드 투투
부분의 합보다 전체가 더 큰, 블렌드의 미덕을 보여주는 커피
블렌드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싱글 오리진과 대비되는 면을 갖고 있습니다. 일 년 내내 꾸준히 일관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 로스터리의 의도와 취향이 명확하게 구현되는 점,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져 서로를 보완하며 새로운 매력의 무언가를 만들어낸다는 점. 함께 모여 존재하여 더 큰 만족감을 주는 커피가 바로 블렌드입니다.
로스터 케이브가 총 3개국에서 온 4개의 다른 싱글 오리진, 그것도 서로 다른 가공 방식의 커피들을 조합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름의 커피 업력으로 블렌드의 맛을 상상하며 커핑에 임했습니다. 테이스팅 결과는 저뿐 아니라 자리에 있던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었는데요, 복숭아 과즙부터 견과와 향신료 노트까지 견고한 복합성을 지닌 노트가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빈브라더스의 8주년 블렌드는 그동안 수만 개에 이르는 커피 샘플들을 맛보고 소싱해온 커핑 팀, 다양한 떼루아의 수많은 품종의 커피들을 볶아온 로스팅 팀, 그리고 바에서 이를 지금 이 커피로 구현하는 바리스타팀까지 모두의 역량이 켜켜이 쌓여 만든 커피입니다. 산뜻함이 흘러넘치면서도 결코 가볍지 않은, 블렌드 'Ubuntu'를 소개합니다.
첫모금부터 애프터까지, 꽉 찬 블렌드
다채로움. 이 블렌드의 인상을 한 마디로 축약해본다면 바로 '다채로움'일 것입니다. 에티오피아, 브라질, 콜롬비아의 우리에게 익숙한 원산지들의 조합이지만 개별 커피의 품종이나 가공법은 매우 특별합니다. 몇 년째 인연을 맺은 브라질 리우 브리얀테 농장에서 '아라모사'라는 품종으로 무산소, 유산소 두번 발효시킨 커피와 콜롬비아 미카바 농장에서 탄소 침용법으로 가공한 게이샤, 티에라 커피까지. 각자의 개성이 달콤하게 조합된 블렌드를 즐겨보세요.
복숭아의 농밀한 단맛과 재스민 꽃의 싱그러움
플레이버의 스펙트럼이 넓은 커피로, 복합성이 뛰어납니다. 과일, 꽃, 견과 그리고 약간의 향신료 노트까지 모두 느껴지는 꽉 찬 커피입니다. 기분 좋은 산미를 갖고 있으면서도 너무 가볍지 않고, 단맛 또한 훌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