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 엘 베나도 옐로우 허니
COSTARICA EL VENADO YELLOW HONEY
테이스팅 노트 흑설탕, 열대과일
로스팅 미디엄 라이트
가공 옐로우 허니
품종 SL28
재배고도 1,650 MASL
지역 나리뇨 웨스트 벨리
농장 엘 베나도
출시년월 2021년 12월
카테고리 싱글오리진
No. 252
케냐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고민하지 말고 이 커피를 드셔보세요. 허니 프로세스의 나라 코스타리카에서 온 SL28 품종의 커피입니다.
코스타리카 땅에서 자란 케냐 품종 SL28
1930년대 케냐의 스콧 연구소Scott Laboratories에 의해 수집되고 개발된 품종들을 일컬어 SL 품종이라고 부릅니다. 그중 SL28은 탄자니아의 모둘리Moduli 지역에서 최초 발견되었고, 케냐를 거쳐 중앙아메리카인 코스타리카까지 오게 되었죠. SL34와 함께 대표적인 케냐 품종으로 불립니다. 공식적으로는 Bourbon 계열의 품종으로 확인되었지요. 올해 코스타리카 Cup of Excellence에서 게이샤 품종 다음으로 많이 등장했을 만큼 코스타리카에서 더할 나위 없는 품질을 보여주는 품종입니다.
코스타리카 땅에서 자랐지만 품종 고유의 특별함은 잃지 않았습니다. 한 모금 머금으면 다채로운 산미가 입안에서 춤을 춥니다. 뒤이어 옐로우 허니 프로세스의 고상한 달콤함이 농후하게 다가올 거예요. 올해 여름에 소개드린 케냐가 새콤달콤한 과일주스 같았다면 이 커피는 케냐 커피에 시럽을 넣고 졸인 듯한 뉘앙스를 갖고 있어요. 흑설탕의 달콤함과 함께 농익은 열대과일의 향미가 품종의 존재감을 확인시켜줄 거예요. 여운으로 보리과자의 고소함을 발견할 즈음이면 이미 만족스러운 미소를 짓고 계실 겁니다.
김민수 Derek, 수석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