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상 실베스트레
BRAZIL SAO SILVESTRE
테이스팅 노트 헤이즐넛, 아몬드
가공 무산소 내추럴
품종 레드 카투아이
출시년월 2022년 4월
카테고리 싱글오리진
No. 268
빈브라더스 생두 창고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커피의 산지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바로 브라질입니다. 브라질의 내추럴 커피는 시그니처 블렌드 블랙수트의 주재료로 사용되고 있지요. 브라질을 블렌드의 재료로 애용하는곳은 빈브라더스 뿐만이 아닙니다. 작년에 불어닥친 한파로 인해 생두 가격이 급등하기 전까지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블렌드 재료를 공급하는 산지가 브라질이었거든요.
블렌드 재료로서 가지는 가치에 비해 싱글 오리진으로서 브라질의 존재감은 상대적으로 미미합니다. 빈브라더스에서 2021년에 소개한 싱글오리진 커피들을 보면 가장 많이 소개한 에티오피아가 8개인데 반해 브라질 커피는 딱 하나 뿐입니다. 브라질을 위한 변명을 하자면, 매달 출시하는 싱글 오리진의 경우 아무래도 개성이 강한 에티오피아나 콜롬비아가 강세를 띌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빈브라더스 커핑 테이블에 오른 브라질 커피는 나름의 특별함을 가져야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의 볼타 다 세하는 섬세한 견과 향미를, 2021년의 리우 브리얀테 아라모사는 견과와 꽃향을 느낄 수 있는 커피였어요.
이번에 소개드리는 상 실베스트레는 메인 노트인 헤이즐넛의 고소함과 함께 은은하게 초콜릿과 베리의 힌트를 느낄 수 있는 커피입니다. 편안한 커피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단순하지 않은 커피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만합니다.
김민수 Derek, 수석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