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티리쿠 AB
KENYA THIRIKU AB
테이스팅 노트 청사과, 석류, 금귤, 녹차
가공 워시드
품종 SL28, RUIRU11, BATIAN
출시년월 2023년 3월
카테고리 싱글오리진
No. 303
1월의 케냐 티리쿠 AA를 기억하시나요? 이번 달에는 같은 농장,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친 AB 원두를 선보입니다. AA와 AB는 품질이 아닌 ‘생두 크기의 차이’로 결정됩니다. 케냐는 스크린 사이즈(생두의 크기)로 커피 등급을 매기고 있습니다. 맛과 향으로 결정된 등급이 아니기에 어떤 것이 더 좋은 커피인지 가타부타할 수 없습니다. 저희가 매달 다양한 원두를 소개해드리는 것처럼 세상의 모든 커피는 각자 매력이 있거든요.
지금 소개하는 케냐 티리쿠 AB는 단맛과 주시함이 꽉 찬 1월 케냐 티리쿠보다 배전도를 낮춰 로스팅했습니다. 원두 봉투를 열면 신선한 허브와 꽃내음이 느껴지고, 물을 붓는 순간 다채로운 과일 향이 침샘을 자극하죠. 슈거 시럽이 연상되는 깨끗한 단맛이 이 커피의 끝을 완성시킵니다. 너무 매력적인 케냐 커피입니다.
제가 알던 케냐 커피는 망고와 같은 열대과일, 흑설탕 시럽이 연상되는 진득한 단맛이 디폴트 값이었습니다. 그래서 한여름에는 에이드처럼 시원하게 즐기고, 겨울엔 따뜻하게 내려 항상 쿠키와 함께했는데요. 케냐 티리쿠 AB는 이 계절에 너무나도 어울리는 싱그러운 향미를 품은 커피입니다. 꽃이 피기 시작하는 3월, 케냐 티리쿠 AB와 함께 봄을 맞이하세요.
배정화 Para, 바리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