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게
HYGGE
테이스팅 노트 체리, 라즈베리, 포트와인
로스팅 미디엄
재료1 Ethiopia Gedeo Gotiti Natural (45%)
재료2 Ethiopia Guji Raro Natural Anaerobic (27.5%)
재료3 Ethiopia Guji Buku Abel Natural Anaerobic (27.5%)
출시년월 2023년 12월
카테고리 블렌드
No. 36
올해로 세 번째 출시하는 휘게 블렌드입니다. 에티오피아 블렌드이고, 다채로운 베리 향미가 주제인 점은 여전합니다. 하지만 1년 내내 ‘일관된’ 시트러스와 플로럴 향미를 추구하는 또다른 에티오피아 블렌드 벨벳화이트와 달리, 휘게는 매년 조금씩 변화해왔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저에게 어떤 성장이나 발전처럼 느껴져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이렇습니다. 첫 번째 휘게는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의 조합이었습니다. 그것도 진득한 발효 향을 지닌 콜롬비아였죠. 그때의 휘게는 초콜릿 노트의 존재감이 큰 커피였습니다. 두 번째 휘게는 달랐습니다. 에티오피아 커피로만 이루어진 블렌드였고, 첫 휘게와 달리 내추럴 커피만 사용했어요. 첫해보다 라즈베리나 딸기 같은 빨간 베리의 향미가 잘 떠올랐던 커피입니다.
작년에 출시한 두 번째 휘게가 이제 막 사회에 들어온 20대의 느낌이라면, 이번 휘게는 성숙한 어른의 커피 같습니다. 절묘하게 무르익은 과일의 향미 덕분에 고급스럽고, 우아하고, 품위있게 느껴집니다. 뭐 좀 아는 사람들이 마실 것 같은 커피랄까요? 개인적으로는 역대 출시한 휘게 중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3년 간 휘게를 발전시켜온 팀의 성장이 느껴지기도 하고요. 에스프레소, 라떼, 드립 모두 좋으니 좋아하시는 방식으로 마음껏 즐겨보세요.
김민수 Derek, 수석연구원